티스토리 뷰

JetBrains에서 개발한 여러 도구의 설치, 업데이트, 설정을 돕는 Toolbox에서 업데이트가 비활성화 되는 경우 조치 방법입니다.

 

저는 맥 환경에서는 문제 없었는데 회사에서 사용하는 Windows 환경에서 업데이트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찾아보게되었습니다.

 

위 화면처럼 업데이트가 비활성화되어 검색을 하다보니 아래 페이지에서 답을 얻었습니다.

https://toolbox-support.jetbrains.com/hc/en-us/articles/13696838691474-How-to-update-a-tool-if-The-installation-path-is-not-writable-error-is-shown

이 문서에서 제안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1. Toolbox를 통해 대상 IDE를 재설치하는 것

권장되는 방법은 Toolbox 앱을 사용하여 도구를 다시 설치하는 것입니다.

  1. 도구 작업에서 "다른 버전" 목록을 엽니다.
  2. 원하는 버전의 도구를 설치하세요.
  3. 새로운 버전이 자신에게 잘 맞는지 확인해 보세요.
  4. Toolbox 앱이나 OS를 통해 이전 도구를 제거하세요.

2. IDE 경로의 쓰기 권한을 부여하는 것

또 다른 해결책은 설치 경로를 현재 사용자가 쓸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디렉토리 권한을 느슨하게 하는 것의 잠재적인 보안 위험을 이해하는 경우에만 사용하십시오.

  1. 도구 설정에 지정된 도구 디렉토리(예: C:\Program Files\JetBrains\YourIdePath) 를 엽니다.
  2. 상위 디렉토리(예: C:\Program Files\JetBrains )로 이동하여 현재 사용자에게 쓰기 권한이 부여되도록 권한을 수정합니다.
  3. 도구 상자 앱을 열고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잠금 너트를 클릭한 다음 업데이트를 확인하세요. ( Ctrl+R  /  ⌘+R )
  4. 이제 "업데이트" 버튼이 활성화될 것입니다.

 

저는 1번의 경우 번거롭다 생각되어 2번의 방법으로 해결하였습니다.

IDE가 설치된 폴더에 쓰기 권한을 부여하고 Tooldbox를 실행하면 아래처럼 업데이트가 활성화됩니다.

 

 

업데이트 버튼이 활성화되면 버튼을 클릭해서 업데이트하면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