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java] php의 Date형식으로 DB에 저장된 날짜정보 java에서 사용하기

헉!!/jsp, java

by 권태성 2013. 2. 14. 10:50

본문

php기반으로 만들어진 홈페이지를 java기반으로 새로 개발하는중에 DB(MySQL)에 날짜가 int 타입으로 1173260944 이런 형식으로 저장되어 있는걸 보고 확인해보니 php의 Date 형식으로 저장되어 있는것이더군요.

그래서 java에서는 바로 DB에 있는 데이터를 그대로 쓰지는 못하고 변환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아래와 같이하니 해결되었습니다.


String source = "1173260944"; //DB에서 가져온 날짜 데이터 입니다.

long t = Long.parseLong(source + "000"); //long 타입으로 타입캐스팅하면서 뒤에 000을 붙여줍니다.


SimpleDateFormat simpleDate = new SimpleDateFormat("yyyy-MM-dd"); //출력할 날짜형식을 지정합니다.

System.out.println(simpleDate.format(t)); //날짜를 출력합니다.


일단 출력하는 방식은 이렇게 해결하였는데 DB에 저장할때도 기존 데이터들과 통일해야하므로..

yyyy-MM-dd 형식의 날짜를 저런식으로 날짜를 변환해서 저장해야하는데 참 번거롭네요.




관련글 더보기